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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종합스포츠대회

사이클 경륜 경기방식 , 사이클 추발 경기방식 , 사이클 스프린트 경기방식 , 사이클 옴미움 경기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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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클 경륜 경기방식 , 사이클 추발 경기방식 , 사이클 스프린트 경기방식 , 사이클 옴미움 경기방식

 

도쿄 올림픽 방식은 다음과 같다고 하네요

 

트랙 경기는 지구력과 스프린트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스프린트 종목에는 단체 스프린트, 스프린트와 경륜이 포함되고, 지구력 종목은 팀 추월, 옴니엄, 매디슨입니다.

 

팀 스프린트

3인으로 구성된 두 팀이 트랙을 돌며 레이스를 펼칩니다.

한 바퀴를 돌 때마다 각 팀의 가장 앞에서 달린 선수가 트랙에서 빠지고,

레이스 결과는 마지막 남은 주자가 들어온 시간으로 정해집니다.

 

스프린트에서 라이더들은 개인전을 펼칩니다.

공기 저항이 심한 맨 앞자리를 피하기 위해 레이스 중에는 다양한 전략들이 구사되며,

때때로 뒷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거의 멈춰서는 ‘트랙 스탠드’ 기술이 나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마지막 바퀴에서는 승부를 걸어야 하고, 결승선을 향해 전력 질주합니다.

 

경륜

최대 7명의 라이더들이 트랙 6바퀴를 주행해 순위를 가립니다.

레이스의 초반에는 유도 차량이 바람막이 역할을 하며 서서히 속도를 올리고,

선수들은 그 뒤에서 포지션 경쟁을 펼칩니다.

유도 차랑이 속도를 시속50km까지 올리고,

3바퀴가 남은 상황에서 이탈하면 레이스는 곧바로 가열되고

선수들은 결승선을 향해 전력질주를 합니다.

 

단체 추월

4인 1조의 두 팀이 4km 경주를 펼치며 상대 팀을 추월하거나

더 빠른 시간 기록을 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선수들이 공기 저항을 이겨내기 위해 포지션을

바꿔가며 보여 주는 팀웍은 멋진 볼거리가 됩니다.

 

옴니엄

여러 레이스가 합쳐진 종목으로,하루에 네 번의 레이스가 펼쳐지며

선수들은 순위에 따라 점수를 얻게 됩니다.

마지막 레이스까지 치러진 뒤 총점으로 최종 순위가 정해집니다.

 

첫 번째 경주는 스크래치로 모든 선수들이 함께 출발해

결승선까지 순위를 다툽니다.

 

두 번째는 템포 레이스로 2020 도쿄 올림픽에 첫 선을 보이며

한 바퀴에서 1위를 할 때마다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세 번째는 제외 경기로, 매 두 번째 바퀴마다

최하위 선수가 제외됩니다.

 

네 번째는 포인트 레이스로 남자 30km, 여

자 20km를 달리는 동안 점수가 부여됩니다. 

 

새롭게 돌아온 매디슨 종목은 두 명의 라이더들이 교대해 가며

남자는 50km, 여자는 30km의 지구력 경쟁을 펼칩니다.

주자가 바뀔 때, 쉬던 주자는 달리던 주자를 터치해야 하며,

교대시 새로운 주자를 가속시키기 위해 하는 핸드 슬링이 특징입니다.

 

 

 

 

------------- 아래는 2018 아시안 게임 방식 입니다. ---

 

경륜 Keirin

250m 트랙을 8바퀴(333m 트랙은 6바퀴) 주행하면서, 오토바이를 탄 유도 요원('더니'라고 부른다)이 출전한 선수들을 선두에서 유도하는데 여기서, 어느 선수라도 이 오토바이를 앞서게 되면 실격된다. 오토바이를 탄 유도 요원은 처음 시속 30km 속도로 출발하여 서서히 속력을 높여 시속 50km 속도까지 속력을 증가시키다가 결승선 약 600~700m 지점에서 심판의 지시에 의해 트랙에서 퇴피해야 한다. 이때, 선수들은 계속 경기를 진행하여 결승선에 먼저 도착하는 순서에 의해 순위가 결정되는 경기

 

추발 Pursuit

 

개인추발

남자 엘리트 종목은 4km, 여자 엘리트 종목은 3km

개인추발 경기는 두 팀의 각 1명씩 2명의 선수가 출전하여 트랙의 중앙에 위치한 본부석 출발선과 반대편 출발선의 출발대에서 동시에 출발하여 남자는 4km, 여자는 3km를 전력 질주하면서 서로 추월을 시도하는 경기이며, 결승선(본인 출발선)에 도착한 기록이 빠른 선수가 승리하는 경기이다.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단체추발

1팀이 4명의 선수로 구성되며 2팀이 출전하여 서로 상대 팀에게 추월을 시도하는 경기 종목이다. 각 팀의 기록은 각 팀의 세 번째 선수의 앞바퀴가 결승선에 도착한 시간으로 기록을 측정한다. 각 팀의 3번째 주자의 기록을 계측하기 위해서 각 선수의 앞바퀴 축에 전자 신호 장치를 부착해야 한다. 

 

스프린트 Sprint

2~4명씩 조 편성되어 333m 미만의 트랙을 3바퀴, 333m 및 그 이상의 트랙에서는 2바퀴를 돌면서 선수들 간에 견제와 작전을 구사하여 결승선을 가장 먼저 통과하는 선수가 승자가 되는 경기

 

메디슨 Madison

선수들이 각 팀 2명씩 출전하여 서로 교대하며 50km의 주파거리에 대해 중간 스프린트를 하는 경기종목

 

 

옴니움 Omnium

스크래치레이스+제외경기+포인트레이스+템포레이스의 합으로 순위를 결정 

 

스크래치

남자 15km, 여자 10km 등 특정한 거리를 주파하는 개인 경기이다. 메인 그룹에서 추월당한 선수는 즉시 트랙

에서 내려와야 하며, 최종 순위는 획득한 바퀴 수를 고려하여 최종 스프린트 순위에 따라 결정된다.

 

제외경기

333m 미만의 트랙에서는 매 2바퀴마다 스프린트(한 선수 제외)가 부여되고, 그 이상의 트랙에서는 매 바퀴마다 스프린트(한 선수 제외)가 부여된다. 매 스프린트에서 제일 후미 선수의 뒷바퀴가 결승선에 걸쳐지는 순간, 그 선수는 제외된다.

 

포인트 레이스

남자는 40km, 여자는 24km를 주행하는 가운데 250m 트랙에서는 매 10바퀴마다 스프린트를 하여, 1~4위까지 순위를 정하고 1위 5점, 2위 3점, 3위 2점, 그리고 4위 1점을 부여한다. 

또한, 메인 그룹을 한 바퀴 추월한 선수는 20점을 획득하고, 반대로 메인 그룹으로부터 한 바퀴 추월당한 선수는 20점을 감점한다. 경기 결과 동점자가 나오면 스프린트 1위 횟수가 많은 선수가 우선하며, 그래도 동점일 경우 2위 횟수 순으로 결정하며, 마지막으로는 최종 스프린트의 순위로 등위를 가린다.

 

템포레이스 

해당바퀴에서 결승선을 빨리 통과한 2명의 선수에게 포인트를 주는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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